한성컴퓨터 ULTRON 2457C 커브드 144 후기




오버워치 144hz를 위해 모니터 알아보던 중 2017년 7월에 출시한 한성 2457c 커브드 144를 알게되어 가격에 혹해구매했다.


144모니터가 20만원인것도 경쟁력 있는데 커브드144가 20만원이면 완전 거저먹는 가격이기 때문이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5284600


중소기업 전자제품에 당해본뒤로 쭉 대기업 물건만 고집하다가 정말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했는데

말그대로 미친 가격이다.


알파스캔 G2460, 삼성 c24fg70, 벤큐 XL2411는 최소 30만원대 이상인데 이 제품은 무결점 포함 단돈 21만원이다.

커브드는 덤.


물론 다른 중소기업 144도 20만원 근처지만, 한성은 인민에어, 보스몬스터 등 예전부터 가성비로 인기가 많았었던 브랜드고

(AS논란은 덤)


구매자도 많았기에 다른 중소기업보다는 낫지 않을까하고 한성 2457c를 구매했다.









장점



엄청난 가성비

가성비가 무지~~하게 좋다.


디자인이 깔끔해서 이쁘다.

베젤도 얇고 앞판만 보면 전혀 싼티가 나지 않고 이쁘다.










단점



프리싱크 채용.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는 G-SYNC가 아닌

암드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는 프리싱크를 지원한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당연한거지만 아쉽다.


마감이 안좋다.

기존 한성제품들도 그렇고 이 제품도 마감이 좋지않다는 평이 많았다. 그래서 무결점으로 주문했는데 두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싶이 나사와 홀이 맞지 않아 바깥쪽 나사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는다. 그래도 3/4정도가 들어간 상태에 지금도 꽤나 튼튼하게 지지해주고 있어서 무결점을 신청했음에도 궂이 번거롭게 제품교환은 하지 않았다.


모니터 내부스피커가 정말 안좋다.

길거리 인형뽑기에서 나온 싸구려 중국산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도 안좋다. 정~말 안좋다.


밝기, 색온도, 색감이 엉망이다.

말그대로 색온도, 색감이 엉망이다. 그리고 밝기가 250cd밖에 되지 않는다.

같은 24인치 대기업 모니터 밝기가 350cd인거에 대비되고 정말 어둡다. 첨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색온도도 낮고(오줌액정) 색감도 엉망이다. rgb로 조정하려고 하면 안그래도 낮은 밝기가 더 낮아져버려 엎친데 덮친격이.

(비교모델이 최상급 액정을 쓴 xps13 9350 이라 2457c는 더 초라해보인다...)

rgb 밝기 명암을 아무리 조절해보아도 기존에 있는 모드 중 하나인 영화모드로 설정하는게 게임, 웹서핑에서 가장 눈이 편했다.





하지만 이 수많은 단점들을 모두 커버하는게 한성 2457c 커브드 144 모니터다.

144모니터가 필요없는 사람이 물어본다면 극구 만류하겠지만,

144 모니터가 필요한데 예산이 20만원 밖에 없는 사람한테는 강력하게 추천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1. 휴 저도 2018.10.09 13:16 신고

    저는 2757c 모델이지만 구매한지 하루 정도밖에 안됐는데 색감이 너무 안맞네요... ㅠㅠ 돈이 별로없어서 많이 기대했는데 역시는 역시네요 모니터 역시도 마우스나 키보드처럼 직접 어느정도 사용을 해서 느낌을 알아야 했어요 더블 모니터 구성하려고 구매 했는데 되려 기본 모니터 색감이 더 저한테 맞는거 같아서. ㅜㅜ

  2. ㄴㅇㄴㅇ 2018.10.13 02:12 신고

    안녕하세요 오늘 2457c 택배도착했는데
    내장스피커로 소리 출력하는 경로좀 알려주시겠어요
    영상을틀어도 아무소리가안나네요
    제발도와주세요

+ Recent posts